티스토리 뷰

목에 담이 걸린 이유와 푸는 방법에 대해서

 

 

 

오랫동안 활동이 적고 그냥 가만히 있는 상태로 앉아 있게 되면 목이 뭉쳐 뻐근 해질 수 있습니다. 근육에 자극이 가해지면 딱딱해져 뭉치게 되는 현상인데 의학적인 용어로는 근막통증 증후군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담에 걸린후 생기는 부분의 움직임에 따라 욱신거림이 찾아오고 상태가 경련, 위축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성화로 이어지게 되면 지속적으로 아프고 이로 인해 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함이 생깁니다.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며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슨 요인으로 인해 이런 식으로 되는지 확인해 두고 개선을 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담에 걸리는 이유

 

 

 

1. 나쁜 수면

잠자고 아침에 기상했을때 목이 안 돌아가는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았을 것입니다. 베개가 불편하게 자거나 옆으로 누운 채로 유대폰을 보다 그대로 잠에 들면 어깨 한쪽이 눌려 잘못된 자세가 되어 신경이 눌리는데 이로 인하여 담에 걸릴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못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될수 있는데 대부분은 시간이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상태가 좋아집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점점 긴장하게 되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담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2. 자세

실제로 오래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들, 많은 업무량의 회사원, 오래 운전하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발생할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가지게 되면 긴장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도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4.  운동부족

평상시에 활동량이 현저하게 저하되어도 담이 쉽게 생길수 있습니다. 

 

5. 격렬한 움직임

지나치게 운동하게 되는 것도 담에 걸릴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움직이면 근육에 무리를 주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동작을 바꾼다거나 트레이닝하면서 쓰지 않던 곳에 힘이 가해져 마치 꼬이는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쉬다가 갑자기 운동하게 되었을때도 점점 경직될 수 있습니다. 큰 에너지를 쓰게 되어 피의 흐름이 잘 되지 않는 것이 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6. 충격

외부에서 큰 대미지를 받으면 근육이 놀랄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하면 통증이 생기는데 이런 충격으로 인하여 근육이 놀라게 되어 담에 걸리면 생각보다 꽤 오랜 기간 우리의 몸을 아프게 합니다. 

 

목 담을 푸는 방법

 

1. 스트레칭